게시판 - 운전자보험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

흔히 감기몸살 증상이 있으면, 독감을 의심하고 휴식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감기몸살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하고, 허리 통증까지 있다며 결핵성 척추염일 수 있으니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결핵하면, 폐결핵을 가장 먼저 떠올리지만, 결핵은 위장과 뼈, 관절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결핵성 척추염은 척추에서 결핵이 발생한 것인데, 제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하반신 마비 증상이 올 수 있으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결핵성 척추염은 척추에 결핵균이 감염된 상태를 말합니다.
호흡기나 음식물 등을 통해 들어온 결핵균이 척추로 옮겨짐에 따라 허리에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히 피로로 인한 허리 통증으로 오해할 수 있으나, 척추 자체에 염증이 생기거나 칼로 벤듯한 날카로운 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척추에 변형이 생겨 등이 굽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이러한 상태가 지속하면 하반신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결핵성 척추염은 초기에 발견하였을 대는 약물치료로도 완치할 수 있습니다.
치료 이후에도 길게는 1년 동안 항결핵제를 먹어야 하지만, 항결핵제를 꾸준히 먹는다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단 증상이 심화한 이후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데, 고름을 빼내고 인공 뼈를 넣게 됩니다.

 

결핵성 척추염뿐만 아니라 여러 질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질병을 발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