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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수록 건망증 증상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이는 바로 뇌의 퇴행성 변화로, 단순히 노화만의 문제로 여기는 것이 아닌 생활습관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뇌 기능이 저하된다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치매 등의 원인이 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뇌의 퇴행성 변화를 막기 위해서는 약물치료나 수술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생활습관과 식습관, 적절한 운동, 뇌 자극 활동으로 변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뇌 자극 활동에는 암산이나, 길 찾기, 기억력 학습 등이 있는데, 뇌 자극 활동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식습관 관리입니다.

 

뇌의 퇴행성 변화를 예방하는 좋은 식단은 바로 지중해식 식단입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거창한 것이 아닌 과일과 채소, 통곡물, 감자, 닭고기, 견과류, 올리브유를 주로 먹는 식단입니다.
즉 우리가 자주 먹는 붉은 고기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이 4:3:3으로 구성하는 식단입니다.

 

지중해 식단은 식물성 식품의 구성을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고, 생선은 주 3회 이상 섭취해야 합니다.
단, 붉은 고기는 한 달 2~3회로 줄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