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운전자보험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어깨안마, 세게 할수록 좋을까 ?

관리자 2018.09.12 04:02 조회 수 : 6

어깨를 무리해서 사용하라거나,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으면 어깨가 결리는 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든 어르신이 어깨가 결리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사무실에 오래 앉아있는 젊은 층도 어깨통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어깨가 결리게 되면 주변 사람에게 어깨를 주물러 달라고 하는 분이 많습니다.
어깨 안마를 하게 되면 어느 정도 어깨 결림이 해소될 수 있지만, 너무 과한 안마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근육은 과도한 통증을 느끼게 되면 오히려 근육이 단단해져 어깨결림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극심한 강도로 안마를 하게 되면 근육이 풀어지는 것이 아닌 근육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깨가 결릴 때는 안마와 함께 스트레칭을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는 스트레칭이 더군다나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잠시 자리에서 일어나서 목과 어깨를 풀어주시면 되는데, 너무 과도한 스트레칭 역시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목이나 어깨 결림을 평소에도 자주 느끼신다면 디스크 등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과로한 다음날에 목과 어깨가 결리는 것은 정상적이지만, 충분히 휴식을 취한 다음 날에도 어깨결림이 지속되면 병원에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잘못된 자세로 오래 앉아있게 되면 목과 어깨뿐만 아니라 허리에도 영향을 주므로 자신의 자세에 대해서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어깨결림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니, 통증이 지속된다면 원인을 먼저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