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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을 많이 자는 것보다는 잠을 제대로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7시간 미만의 수면은 피로가 제대로 회복되지 않으므로, 최소 7시간 이상 주무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충분한 잠을 자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하루 최소 7시간의 수면을 자야 하는데요.
만약 7시간 미만을 자게 되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고, 이로 인해 다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이 중요합니다.

 

잠을 자는 것은 신체의 휴식 시간이며, 체내 다양한 세포가 회복되게 됩니다.
또한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뇌 속에 쌓인 노폐물이 제거됩니다.
이런 노폐물이 오랫동안 남아있게 되면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서 피로감을 느끼게 되면, 업무에 대한 의욕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에는 뇌 속이 대기 상태가 아니라 정리 상태가 되어 다양한 정보와 피로에서 회복시켜줍니다.

 

잠을 자는 것은 단순히 피로 회복 이상의 의미가 있으므로, 잠을 제대로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시간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잠을 자는 것도 중요하므로, 올바른 취침 시간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일정한 시간에 잠에 들고, 일정한 시간에 맞춰 잠에서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