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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하면 오트밀을 뺄 수 없는데요.
오트밀은 포만감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보니 배변 활동을 촉진해 줍니다.
꼭 다이어트를 하는 분뿐만 아니라 각종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되다 보니 아침에 오트밀을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오트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으로, 혈당을 안정시켜 줍니다.
혈당을 안정시켜주다 보니, 당뇨병 환자에게도 오트밀은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다 보니, 다이어트와 미용에 신경을 쓰는 여성분에게 오트밀은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오트밀을 드시게 되면, 콜레스로키닌이라고 하는 식욕 억제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호르몬 덕분에 오트밀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트밀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다른 곡물을 드신 것보다 소화가 잘되며, 혈장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오트밀은 에너지를 제공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오트밀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운동하시는 분이라면, 아침에 오트밀을 식사 대용으로 드시는 것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다양한 영양소가 있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입니다.
오트밀의 특히 좋은 점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질리지 않게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