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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을 많이 찾게 됩니다.
또한 치매가 걱정이신 어르신도 두뇌에 좋은 음식을 찾는데요.
오늘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두신다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뇌 건강에는 각종 허브와 향신료가 도움이 됩니다.
기억력을 향상하는 데 허브나 향신료가 효과적이며, 치매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생명을 위협하는 뇌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므로 온 가족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억력을 향상하는 식품으로 유명한 로즈마리는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즈마리는 뇌로 가는 혈액의 양을 증가시키고,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해를 늦춥니다.
아세틸콜린의 분해가 늦어지게 되면 새로운 기억을 잘 받아들일 수 있게 하고, 이전의 기억은 오랫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항염증제로 유명한 강황과 생강도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강황과 생강에는 커큐민 성분이 많은데, 커큐민 성분은 기억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강황과 생강 역시 차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으니, 수험생 자녀를 두신 부모님이라면 자녀에게 생강차를 권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