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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 좋은 잣나무에서 열리는 종자로 송자나 백자, 실백으로도 불립니다.
주로 가을에 채취하고 식용 또는 약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으며, 잣으로 죽을 만들어 먹거나, 볶아서 간식으로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

 

잣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으므로 많이 먹더라도 지방이 쌓일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내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잣은 혈압을 낮춰주는 데 효과적이므로,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

 

잣은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우리의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특히 잣에 있는 레시틴 성분은 성장기 어린이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됩니다.
레시틴 성분은 뇌세포를 형성시켜주고, 신경 세포의 흐름을 개선하므로, 수험생이나 어린이뿐만 아니라 노약자에게도 좋습니다.

 

잣에는 칼슘도 많은데, 잣의 칼슘은 뼈 건강을 증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중년 여성이 두려워하는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잣을 많이 드시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잣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많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하지만 잣이 좋다고 하여 잣만 먹는 것이 아닌 다른 음식과 골고루 먹었을 때, 더 효과적이므로 다른 음식과 골고루 드시기 바랍니다.